> 학술·문화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 세계 도서상 수상'에릭호퍼 어워드', '내셔널 인디에 엑설런스 어워드' 등 연이은 낭보
전인교육  |  webmaster@ihumanco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7.04  13:38:5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미국의 권위있는 도서상 내셔널 인디에 엑설런스 북 어워드(National Indie Excellence Book Awards)는 최근 2014년도 철학 부문 수상작으로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 (참출판사 2008)의 영역본 “‘Where You Become True Is The Place Of Truth'(Chams Books 2012)가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우수한 도서를 출판하는 중소규모 출판사와 자가 출판을 지원하는 내셔널 인디에 엑설런스 어워드는 영문저작물을 내는 출판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규모 도서상이다.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영역본, 참북스 발행

음수련 창시자이자 저술가인 우명선생의 8번째 저서인 이 책은 지난 5월 ‘에릭 호퍼 북 어워드(Eric Hoffer Book Award)’의 2014년도 몽테뉴 메달 수상작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에릭 호퍼 북 어워드’는 20세기 미국의 위대한 철학자로 추앙받는 에릭 호퍼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적 도서상이다.

여러 분야의 메달 중에서도 몽테뉴 메달은 인류의 정신적 진보와 깨달음에 가장 크게 기여한 책에 수여되는 것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매해 단 두권에 수여되는 매우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 상을 주관하는 에릭호퍼 프로젝트 위원회는 “수상작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는 생각을 일깨우고, 진보시키고, 전환시키는 책”이라고 밝혔다.

미국 출판계의 권위 있는 서평 전문 저널 'The US Review of Books'는 이 책에 대해 “우명 선생이 최근에 쓴 정신에 대한 안내서로서, 지각(知覺)의 세계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모든 사람들은 각자 경험한 기록(기억)들로 채워진 공간에 살고 있는데, 모두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대부분의 기록들이 현실과 단절시키거나 진리에 다가가지 못하게 한다"며 "진리를 발견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기를 완전히 버려야 한다고 저자인 우명 선생은 말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또한 "자기를 버림으로써 사람들은 진리가 되고, 그럼으로써 완전함에 이를 수 있다. 이 가르침을 사실로 받아들이든지 아니든지, 또 인간의 생각 속에 갇혀 계속 살든지 아니든지 간에 우명 선생이 창시한 수련방법이 인류의 거짓된 복잡성을 벗겨내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고, 누구에게라도 영적인 진화를 향한 걸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우명 선생의 저서를 포함한 에릭호퍼 어워드의 수상작들은 미국 호프웰 출판사에서 출간하는 명문집 'Best New Writing'에 실리게 된다.

'진짜가 되는 곳이 진짜다'는 2008년 초판 발행 이후 교보문고 인문분야 14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기도 했던 스테디셀러다. 일반 대중을 위한 마음과 진리, 그리고 깨달음을 위한 글들을 지속적으로 저술해 온 저자는 이 책에서 인류가 오랫동안 찾고 추구해왔던 진리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그 진리가 되는 방법에 대해 간결한 문장으로 서술하고 있다. 또한 '지금 존재하는 나는 진짜인가,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은 참된 세상일까'라는 화두를 던져줌으로써 우리 시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도록 해준다.

심오한 진리의 세계를 간결한 문장으로 담아낸 우명 선생의 저서들은 이미 철학과 영성, 정신, 명상 분야에서 세계 출판계의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으며, 제17회 IPPY도서상, 2013 International Book Awards 등 권위 있는 5개의 국제 도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woomyung.com

도서문의 ; 참출판사 T. 02-325-4192 

 

 

 

전인교육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논산시 상월면 계룡산로 514번 길 9-21(진기원 빌딩 1층)  |  대표전화 : 041-736-1265  |  팩스: 041-736-1258 
등록번호 : 충남 아 00234  |  등록연월일 : 2014.7.1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경재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희건
Copyright © 2020 전인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